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복학

학사안내 학적 복학

복학

복학은 휴학을 종료하고 학업에 다시 복귀하는 절차로 휴학 기간이 만료된 학생은 반드시 지정된 신청 기간에 복학 절차를 밟아야 하며
미복학시 제적 처리됩니다.

신청절차

신청방법
  • 01

    종합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바로가기
  • 02

    학적

  • 03

    복학신청

절차
  • 01

    학과장 상담 및
    승인

  • 02

    등록금 담당자 확인

  • 03

    장학담당자 확인

  • 04

    교무입학처 승인

복학신청 기간

학기 신청 기간(시기) 비고
1학기 12월 공지, 1월 말 접수 신청기간은 홈페이지 공지 확인
학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학기 6월 공지, 7월 말 접수

복학 신청 제출
서류

종류 제출서류
일반휴학 후 복학 제출서류 없음.
군입대 후 복학 신청기간 이전 전역한 경우 전역증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신청기간 이후 전역하는 경우
  • 신청기간에 전역예정증명서 제출
  • 전역이후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추가 제출
전역(예정)일이 개강일 이후
2주이내인 경우
  •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소집해제예정일자가 명시된 공익근무요원 복무확인서)
  • 휴가일자 명시된 증빙서류
  • 부대장 복학 추천서(임의양식)
  • 복학동의서 : 출석, 시험 등의 불이익사유 동의 (보호자, 본인 동의)
    (사전 문의 후 정식 신청 기간에 제출)

전역 이후 전역증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추가 제출

유의사항

  • 학기 개시 후 3주(21일) 이내에 복학 신청을 해야함.
  • 개강 이후 복학시 미출석 수업은 결석 처리함.
  • 복학처리가 되지 않으면 수강 신청이 불가능함.

학과사이트

관련기관사이트